πŸ’°1λΆ„ μ»·!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, μ„Έμƒ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3κ°€μ§€ 방법 총정리!

πŸ’°1λΆ„ μ»·!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, μ„Έμƒ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3κ°€μ§€ 방법 총정리!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μ°¨

  1.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κ°€ μ™œ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œ 방법: μ‹ ν•œμΉ΄λ“œ μ•±(App)을 μ΄μš©ν•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    • μ•± μ„€μΉ˜ 및 둜그인
    • 메뉴 μ°Ύμ•„κ°€κΈ°
    • μž”μ•‘ 및 μ‚¬μš© λ‚΄μ—­ 확인
  3. μ•±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€μš΄ 뢄듀을 μœ„ν•œ λŒ€μ•ˆ: μ‹ ν•œμΉ΄λ“œ ARS μ „ν™”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    • ARS 번호 μ•ˆλ‚΄ 및 이용 μ‹œκ°„
    • μžλ™ 응닡 μ‹œμŠ€ν…œ 따라가기
    •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4. 직접적인 λ¬Έμ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: μ‹ ν•œμΉ΄λ“œ 고객센터 상담원 μ—°κ²°
  5. 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μ‹œ μœ μ˜ν•΄μ•Ό ν•  ν•„μˆ˜ 사항

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κ°€ μ™œ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μžμ²΄μ—μ„œ κ΅­λ―Όλ“€μ˜ μƒν™œ μ•ˆμ •κ³Ό μ§€μ—­ 경제 ν™œμ„±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μΌμ’…μ˜ λ³΄μ‘°κΈˆ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§€μ›κΈˆμ€ 일반적으둜 μ‚¬μš© κΈ°κ°„κ³Ό μ‚¬μš©μ²˜κ°€ μ •ν•΄μ Έ 있으며, κΈ°ν•œ 내에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†Œλ©Έ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‚΄κ°€ 받은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ž”μ•‘μ„ μˆ˜μ‹œλ‘œ 확인해야 남은 κΈˆμ•‘μ„ κ³„νšμ μœΌλ‘œ μ†ŒλΉ„ν•˜κ³ ,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λ§Œλ£Œλ˜μ–΄ μ•„κΉκ²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‚ λ¦¬λŠ” 일을 λ°©μ§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‚¬μš©μ²˜μ—μ„œ κ²°μ œκ°€ μ œλŒ€λ‘œ μ΄λ£¨μ–΄μ‘Œ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š©λ„λ‘œλ„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‹œλŠ” 뢄듀이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΄κ²Œ μž”μ•‘μ„ 확인할 수 μžˆλŠ” μ„Έ κ°€μ§€ 방법을 ꡬ체적이고 μžμ„Έν•˜κ²Œ μ•ˆλ‚΄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œ 방법: μ‹ ν•œμΉ΄λ“œ μ•±(App)을 μ΄μš©ν•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
슀마트폰 μ‚¬μš©μžλΌλ©΄ μ‹ ν•œμΉ΄λ“œ 앱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직관적인 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앱은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μ§€ 이용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μž”μ•‘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μƒμ„Έν•œ μ‚¬μš© λ‚΄μ—­κΉŒμ§€ ν•œλˆˆμ— λ³Ό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•± μ„€μΉ˜ 및 둜그인

λ¨Όμ € μ‚¬μš©ν•˜κ³  계신 슀마트폰의 μ•± μŠ€ν† μ–΄(ꡬ글 ν”Œλ ˆμ΄ μŠ€ν† μ–΄ λ˜λŠ” μ• ν”Œ μ•±μŠ€ν† μ–΄)μ—μ„œ ‘μ‹ ν•œμΉ΄λ“œ’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곡식 앱을 μ„€μΉ˜ν•©λ‹ˆλ‹€. μ•± μ„€μΉ˜ ν›„, 본인 인증 절차(νœ΄λŒ€ν° 인증, μΉ΄λ“œ 인증 λ“±)λ₯Ό 거쳐 λ‘œκ·ΈμΈμ„ μ™„λ£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경우,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, μ§€λ¬Έ, λ˜λŠ” Face ID와 같은 생체 인증을 μ„€μ •ν•˜μ—¬ λ‹€μŒ μ ‘μ†λΆ€ν„°λŠ” λ”μš± λΉ λ₯΄κ²Œ λ‘œκ·Έμ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메뉴 μ°Ύμ•„κ°€κΈ°

둜그인 ν›„, μ•±μ˜ 메인 ν™”λ©΄ λ˜λŠ” ν•˜λ‹¨ 메뉴 λ°”μ—μ„œ ‘ν˜œνƒ’, ‘마이(My)’, λ˜λŠ” ‘μΉ΄λ“œ 관리’와 μœ μ‚¬ν•œ 메뉴λ₯Ό μ°Ύμ•„λ΄…λ‹ˆλ‹€.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κ³Ό 같은 μ •λΆ€/μ§€μžμ²΄ 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λŠ” 일반 μ‹ μš©μΉ΄λ“œ/μ²΄ν¬μΉ΄λ“œμ™€λŠ” λ³„λ„λ‘œ κ΄€λ¦¬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보톡은 ‘μ„ λΆˆμΉ΄λ“œ/κΈ°ν”„νŠΈμΉ΄λ“œ’, ‘μ •μ±…μ§€μ›κΈˆ’, λ˜λŠ” ‘곡곡지원’ λ“±μ˜ μ΄λ¦„μœΌλ‘œ λΆ„λ₯˜λœ 메뉴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메인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μ°ΎκΈ° μ–΄λ ΅λ‹€λ©΄, μ•± μƒλ‹¨μ˜ 돋보기 λͺ¨μ–‘ ‘검색’ κΈ°λŠ₯을 μ΄μš©ν•΄ ‘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μž”μ•‘μ‘°νšŒ’λ₯Ό 직접 κ²€μƒ‰ν•˜λ©΄ ν•΄λ‹Ή λ©”λ‰΄λ‘œ λ°”λ‘œ 이동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”μ•‘ 및 μ‚¬μš© λ‚΄μ—­ 확인

ν•΄λ‹Ή λ©”λ‰΄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©΄, 본인이 μ†Œμ§€ν•œ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μ˜ λͺ©λ‘μ΄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©΄ ν˜„μž¬ μž”μ•‘μ΄ κ°€μž₯ 크게 ν‘œμ‹œλ˜λ©°, κ·Έ μ•„λž˜μ—λŠ” 결제 μΌμ‹œ, 가맹점λͺ…, μ‚¬μš© κΈˆμ•‘ 등이 ν¬ν•¨λœ μƒμ„Έν•œ μ‚¬μš© 내역이 μ‹œκ°„ 순으둜 λ‚˜μ—΄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μž”μ•‘ μ†Œμ§„ 속도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μ§€μΆœμ΄ μžˆμ—ˆλŠ”μ§€ μ κ²€ν•˜λŠ” 데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앱을 μ΄μš©ν•˜λ©΄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˜κ³  μ‹€μ‹œκ°„μ— κ°€κΉŒμš΄ 정보λ₯Ό 얻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•±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€μš΄ 뢄듀을 μœ„ν•œ λŒ€μ•ˆ: μ‹ ν•œμΉ΄λ“œ ARS μ „ν™”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
슀마트폰 μ‚¬μš©μ΄ μ΅μˆ™ν•˜μ§€ μ•Šκ±°λ‚˜, ν˜„μž¬ 인터넷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€μš΄ 상황이라면 μ‹ ν•œμΉ΄λ“œ ARS(μžλ™μ‘λ‹΅μ‹œμŠ€ν…œ) μ „ν™”λ₯Ό μ΄μš©ν•΄ μž”μ•‘μ„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„ν™” ν•œ ν†΅μœΌλ‘œ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ž”μ•‘μ„ 확인할 수 μžˆλŠ” 전톡적인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ARS 번호 μ•ˆλ‚΄ 및 이용 μ‹œκ°„

μ‹ ν•œμΉ΄λ“œ ARS 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λŒ€ν‘œλ²ˆν˜ΈλŠ” 1544-7000μž…λ‹ˆλ‹€. 이 λ²ˆν˜ΈλŠ” 24μ‹œκ°„ μš΄μ˜λ˜μ§€λ§Œ,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μ™€ 같은 λ‹¨μˆœ μ—…λ¬΄λŠ” μžλ™μ‘λ‹΅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μƒμ‹œ 이용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λ§Œμ•½ 상담원 연결이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라면 운영 μ‹œκ°„μ— 맞좰 μ „ν™”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ARS μ—°κ²° ν›„, μ•ˆλ‚΄ λ©˜νŠΈμ— 따라 ‘μ„ λΆˆμΉ΄λ“œ/κΈ°ν”„νŠΈμΉ΄λ“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’ λ˜λŠ” ‘μ§€μžμ²΄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’에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번호λ₯Ό 눌러 μ§„μž…ν•©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 응닡 μ‹œμŠ€ν…œ 따라가기

ARS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 ‘μ†ν•˜λ©΄, 본인 확인을 μœ„ν•΄ μΉ΄λ“œ 번호 16자리, μœ νš¨κΈ°κ°„, 그리고 μΉ΄λ“œ λΉ„λ°€λ²ˆν˜Έ(μ•ž 2자리) 등을 μž…λ ₯ν•˜λΌλŠ” μ•ˆλ‚΄κ°€ λ‚˜μ˜΅λ‹ˆλ‹€. μ€€λΉ„λœ 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λ₯Ό κ°€μ§€κ³  μ•ˆλ‚΄ 멘트λ₯Ό 주의 깊게 λ“£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정보 μž…λ ₯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 ν˜„μž¬ 남은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˜ μž”μ•‘μ„ μŒμ„±μœΌλ‘œ μ•ˆλ‚΄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방법은 μ‚¬μš© 내역을 μžμ„Ένžˆ μ•Œ μˆ˜λŠ” μ—†μ§€λ§Œ, ν˜„μž¬ μž”μ•‘λ§Œ λΉ λ₯΄κ²Œ νŒŒμ•…ν•˜κ³  싢을 λ•Œ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μœ μ˜μ‚¬ν•­

ARS 이용 μ‹œ μ „ν™” ν†΅ν™”λ£Œκ°€ 뢀과될 수 있으며, μž…λ ₯ 였λ₯˜κ°€ μ—¬λŸ¬ 번 λ°œμƒν•˜λ©΄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žλ™μœΌλ‘œ 연결을 μ’…λ£Œ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, μΉ΄λ“œ 정보λ₯Ό 미리 μ€€λΉ„ν•˜κ³  μ°¨λΆ„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직접적인 λ¬Έμ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: μ‹ ν•œμΉ΄λ“œ 고객센터 상담원 μ—°κ²°

μž”μ•‘μ‘°νšŒ 외에도 μΉ΄λ“œ μ‚¬μš© κ΄€λ ¨ 문의 사항(μ‚¬μš© λΆˆκ°€ 가맹점, μΉ΄λ“œ λΆ„μ‹€/μž¬λ°œκΈ‰, μ§€κΈ‰μ•‘ 및 μ‚¬μš© κΈ°κ°„ 문의 λ“±)이 ν•¨κ»˜ μžˆλ‹€λ©΄ μ‹ ν•œμΉ΄λ“œ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톡해 λͺ¨λ“  κΆκΈˆμ¦μ„ ν•œ λ²ˆμ—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 ν•œμΉ΄λ“œ 고객센터 λŒ€ν‘œλ²ˆν˜ΈλŠ” ARS와 λ™μΌν•œ 1544-7000μž…λ‹ˆλ‹€.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ν›„ ARS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‘상담원 μ—°κ²°’에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번호λ₯Ό λˆ„λ₯΄λ©΄ μ „λ¬Έ 상담원과 톡화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상담원 연결은 보톡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 μ‚¬μ΄μ—λ§Œ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μ‹œ)μ΄λ‚˜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, λ˜λŠ” μ—°λ§μ—°μ‹œμ—λŠ” ν†΅ν™”λŸ‰μ΄ λ§Žμ•„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κ°€ μ£Ό λͺ©μ μ΄λΌλ©΄ μ•±μ΄λ‚˜ ARSλ₯Ό μ΄μš©ν•˜κ³ , λ³΅μž‘ν•œ λ¬Έμ˜κ°€ μžˆμ„ λ•Œλ§Œ 상담원 연결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톡화 전에 λ¬Έμ˜ν•  λ‚΄μš©μ„ λ©”λͺ¨ν•΄λ‘λ©΄ λ”μš± 효율적인 상담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μ‹œ μœ μ˜ν•΄μ•Ό ν•  ν•„μˆ˜ 사항

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λŠ” 맀우 μ‰¬μš΄ κ³Όμ •μ΄μ§€λ§Œ, λͺ‡ κ°€μ§€ ν•„μˆ˜ μœ μ˜μ‚¬ν•­μ„ μ•Œκ³  있으면 λ”μš±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정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ž”μ•‘ 반영 μ‹œμ : μΉ΄λ“œ μ‚¬μš© ν›„ μž”μ•‘μ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λ°”λ‘œ λ°˜μ˜λ˜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가맹점 승인 ν›„ μ‹€μ œ λ§€μž…κΉŒμ§€ μ‹œκ°„μ΄ κ±Έλ¦¬λŠ” 경우, 쑰회 μ‹œμ μ˜ μž”μ•‘μ΄ μ‹€μ œ μ‚¬μš© κ°€λŠ₯ κΈˆμ•‘κ³Ό μ•½κ°„μ˜ 차이가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큰 κΈˆμ•‘μ„ μ‚¬μš©ν•œ 직후라면 μž μ‹œ ν›„ λ‹€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‚¬μš© κΈ°κ°„ 확인: μž”μ•‘μ„ μ‘°νšŒν•  λ•Œ μΉ΄λ“œμ— ν• λ‹Ήλœ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„ ν•¨κ»˜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ž”μ•‘μ΄ λ‚¨μ•„μžˆλ”λΌλ„ κΈ°ν•œμ΄ 만료되면 더 이상 μ‚¬μš©ν•  수 μ—†μœΌλ―€λ‘œ, μΉ΄λ“œμ— λͺ…μ‹œλœ λ˜λŠ” μ§€μ›κΈˆ μ•ˆλ‚΄ μ‹œ κ³΅μ§€λœ μ΅œμ’… μ‚¬μš©μΌμžλ₯Ό 항상 염두에 두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‚¬μš© κ°€λŠ₯ 가맹점: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μ™€ ν•¨κ»˜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œ 가맹점 λͺ©λ‘μ„ μ•±μ΄λ‚˜ μ‹ ν•œμΉ΄λ“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확인해 λ‘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Œ€ν˜•λ§ˆνŠΈ, 백화점, 온라인 μ‡Όν•‘λͺ° λ“± 일뢀 μ—…μ’…μ—μ„œλŠ” μ‚¬μš©μ΄ μ œν•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œ„μ— μ•ˆλ‚΄λœ μ‹ ν•œμΉ΄λ“œ μ•±, ARS μ „ν™”, 고객센터 μ—°κ²°μ˜ μ„Έ κ°€μ§€ 방법 쀑 λ³ΈμΈμ—κ²Œ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œ 방법을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μ •κΈ°μ μœΌλ‘œ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μ‹ ν•œ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œ μš©ν•˜κ²Œ μ‚¬μš©ν•˜μ‹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